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고객센터

고객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홈가기
    • 고객센터

질문과 답변

신청자 정보
지사와 총판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지사는 관리 운용 시스템상 가맹점주와 일대일 대면을 하며, 함께 호흡하면서, 경제적 재화 및 가치를 창출하는 가장 기초적인 하부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강남지사)

그리고 총판은 그 지역 지사 전체를 토탈하여 관리하는 지사보다는 상위 개념이며, 본사와 지사의 교각 역할을 하는 중간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총판)

 

일반적으로 총판은 본사의 동의를 얻어, 그 지역내에 새로운 지사를 Open 시킬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1개의 총판에서 수십개의 지사가 나오거나 100개 이상의 지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광역시 및 서울특별시, 경기도 총판의 경우)

 

따라서 총판의 경우에는 지사 계약과는 달리, 별도의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총판 계약의 시장규모와 예정 지사 수치, 계약금액(라이선스료, 보증금), 계약 조건을 논의하고, 사업계획서도 제출하셔야 합니다. 타당성 있고, 적정한 사업계획서는 총판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트.PNG

디디박스는 아래로부터는 배달원부터, 가맹점, 지사, 총판, 그리고 사회와 국가 모든 지체들이 다 함께 웃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총판 계약 희망자는 반드시 사전 협의와 문의를 통하여 계약 내용을 확정하고, 첨부된 사업 계획서도 함께 보내주셔야만 합니다.

수십개 혹은 수백개의 지사를 관리하게 될 총판의 대표가 되실분의 마인드와 실제 운영 능력이 있는지를 검증하여야만 하고, 총판을 통해 모집된 지사들에 대하여, 본사 운영방침을 잘 따라 이익공유형 생태계를 유지하는지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총판에서 변질된 지침이 내려가 하부구조에 있는 지사가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욕심은 금물입니다. 자기 그릇과 소양에 맞추어 지사이든, 총판이든 결정하시는게 최선일 듯 합니다.